home

KSA 최고경영자 조찬간담회

카테고리
내부소식
게시일
2022/03/30
지난 22일(수), 에이아이파크의 CTO(최고기술경영자)인 박윤진 소장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한 ‘KSA 최고경영자조찬회’에 참석해 수고해주셨습니다.
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개최되었습니다. 금번 조찬회는 KBS 박종훈 기자님을 모시고 <2022 글로벌 경제전망과 시사점>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.
1988년 처음 개최된 'KSA 최고경영자조찬회'는 경제·경영, 4차 산업혁명 기술, 포스트 코로나 등 경영자가 알아야 할 다양한 부문의 주제로 정책담당자, 산학연 전문가, 기업 의사결정자 등 다양한 명사들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서 매월 넷째 주 수요일에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습니다.
조찬회는 '인사교류 → 스타트업 IR → 강연 및 질의응답 → 기념촬영 및 폐회'의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. 에이아이파크를 대표해 박윤진 소장님께서 조찬회에 참석했으며 이 자리를 통해 곧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AiVATAR를 참석자들에게 소개하였습니다.
자사는 B2B 비즈니스를 통한 수익 창출을 가장 큰 우선 순위에 두고 있으며 이에 맞춰 서비스 표준화 및 가격정책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. 참석한 기업의 의사결정권자들은 우리 에이아이파크의 투자자가 될 수도, 잠재적 고객사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자리였습니다.
서비스 소개를 통해 에이아이파크가 영상기술과 인공지능 기술의 융합을 추구하는 동시에 사람이 중심이 되는 미디어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함을 많은 참석자들께 알릴 수 있었습니다.
‘텍스트만 입력하면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.’라는 참신함에 당시 행사에 참석한 한 금융기업 인사교육 담당자로부터 자사 서비스에 대한 문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. 향후 정식 서비스 출시에 맞춰 기업의 의사결정권자들이 참석하는 행사를 빛낼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기를 기대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