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

㈜에이아이파크, ‘가상인간 박재민’ 선보여 - KBS 2TV <해 볼만한 아침> 방송 中

카테고리
보도자료
게시일
2022/05/18
<사진1> 실제 박재민(좌)과 AIPARK에서 제작한 ‘가상인간 박재민’(우) KBS 2TV, ‘해 볼만한 아침 M&W’ 방송 화면
18일, ㈜에이아이파크가 KBS 2TV 방송 프로그램 <해 볼만한 아침 M&W>를 통해 방송인 박재민 씨를 가상인간으로 선보였다.
<해 볼만한 아침 M&W>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부와 2부로 구성해 매일 아침 시청자들에게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하는 시사·교양 프로그램이다.
이날 방송에서는 ㈜에이아이파크의 인공지능 기술로 만들어진 진행자 박재민의 가상 인간이 4개 국어로 발화하는 모습이 방영되어 전문가와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었다.
㈜에이아이파크 박철민 대표는 이날 방송 인터뷰를 통해 “이미 우리는 영상과 친숙한 문화 속에서 살고 있으며 가상 인간의 영역은 계속해서 확대가 될 것”며 “가상의 아바타 활용해 자신의 생각이나 지식을 공유하는 시대가 올 것이고 나의 아바타가 나를 대신해 경제활동을 하는 환경이 구축될 것”이라고 밝혔다.
해당 영상을 시청한 후 이날 방송에 출연한 오순영 한컴프론티스 최고전략책임가는 “가상 인간의 활약은 앞으로 무궁무진할 거라고 생각이 된다.”라고 언급했다.
한편, ㈜에이아이파크는 지난 4월에 Microsoft 마중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어 Microsoft와 다양한 방면으로 협업을 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.